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남 순천 맛집 - 송치 마을(돈까스, 수제비)

by Nifo 2021. 10. 14.

전남 순천 맛집 - 송치 마을(돈까스, 수제비)

  전라남도 순천시에 있는 맛집인 송치 마을은 돈까스와 수제비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맛집입니다.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월등면 계월리 82

전화번호 : 061-755-4150

매일 11: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순천 맛집이라고는 하지만 외딴곳에 있어서 네비게이션이 없다면 찾기 힘든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에 주소를 참고하셔서 따라가 보시면, 이런곳에 있을까? 하는 곳에 식당이 있습니다. 외딴곳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격 대비 이러한 맛을 찾아보기 힘든 곳입니다.

 

  원래도 인기가 많아 대기줄이 긴편이었지만 16년도 백종원의 3대 천왕 돈까스 편에 이 송치마을이 소개되는 바람에 웨이팅이 더욱더 길어지는 먹는 입장에서는 좋지 않은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웨이팅 없이 드실분은 4시 정도 추천드립니다. 바로 자리에 앉아 먹었습니다.

 

  송치 마을은 여느 맛집과 마찬가지로 예약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 가면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는 알려주지만 보통 도착하게되면 사람이 더 많아져서 시간이 더욱 길어질 수 있습니다. 빨리 가서 대기표를 받는게 이득!

  주차장은 협소해 보이지만 송치마을 밖에 없는 곳이라 앞 골목에 한줄로 주차를 할 수 있으니, 차량이 많아도 무조건 주차는 가능합니다! (많이 걸어야 하는건 단점)

송치 마을 입구

  입구부터 맛집 향기를 뿜어내는 모습입니다. 빈티지한 모습을 풍기고 있습니다. 걸어서 입구에 도착하면, 대기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기하시는 분들을 뚫고 계산대로가면 번호표를 주는데...저희는 66번이었네요..

대기표

  저때는 1시쯤 도착했는데 웨이팅 1시간 후 먹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코로나 전에는 1시간 반 웨이팅은 기본이었다고 하네요. 요즘도 웨이팅이 기본 40분정도는 되는듯 합니다. 웨이팅이 좀 싫으신 분들은 저녁 추천드립니다. 저녁은 그래도 한산한 편입니다.

  이곳의 메뉴는 단순합니다. 위에 보이는 메뉴가 전부 입니다. 항아리 수제비와 돈까스! 항아리 수제비는 1인분에 9000원이지만 2인이상만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돈까스만 먹고 갈수는 없죠. 2인이시라면 항아리 수제비 2인분, 돈까스 1개 추천드립니다.

오이 소박이

  오이소박이는 송치마을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데, 양이 많아 보이지만 한번 먹으면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깍두기는 김치로 변경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돈까스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된 돈까스, 소스와 바삭함이 차별이 있는듯 합니다.

항아리 수제비

  항아리 수제비는 바지락이 끝없이 나오고, 국물의 시원함이 좋습니다.

 

 

메뉴

항아리 수제비(1인기준) --- 9000원(2인분이상 주문가능)

돈까스 --- 10000원

소주, 맥주 --- 4000원

음료 --- 2000원